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

잉잉님의 도움으로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티스토리에도 설치할 수 있다는 걸 알게되었어요~ㅅ~

덕분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지수가 +1상승했습니다 ㅋㅋ

 

초 간략한 설명보단 역시 질질 끌다가 본론을 말하는 맛이죠 ㅎㅎ

 

네이버에서는 당연히 이웃 커넥트 설치하는게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체킹만 해주세요. 아,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네이버도 위젯 설치를 신청했어야 했던거 같기도하고...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치네요,, ㅋ 아무튼 티스토리보단 간단하긴 합니다 그대신 제약도 많구요

레이아웃 위젯 설정에서 이웃 커넥트 체킹. 그럼 끝. 자 이제 본론인 티스토리에 이웃커넥트를 설치하는방법을 봅시다.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을 퍼가기를 하게 해주는 링크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ㅋㅋ 설명보소.,. 이웃커넥트 퍼가기 링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 보이시는데로 입맛에 맞게 위젯을 설정해 주시고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 체킹

위젯 사용할 블로그 주소 입력할때 끝에 /rss를 입력해줍니다.

이웃커넥트 대표로 설정할지도 체킹해주세요. 전 네이버가 대표에요.. 그래도 방문자가 많은쪽이 대표로., ㅋㅋ

 

 

 

자 그럼 이제 주소는 준비되었는데

어따가 저 주소를 쓰면 되는겨?? 바로 여깁니다. ㅋㅋㅋ

플러그인 설정에서 배너 출력을 활성화 해줍니다.

그런 다음

 

 

꾸미기의 사이드 바에서 HTML 배너 출력을 추가해 주세요 뿅!
그럼 사이드바 1에 html 배너 출력이라는 창의 옆에 편집이 보이실거에요

그럼 이름을 입력하시고 그 아래 창에

아까 퍼가기로 얻었던 스크립트 주소를 써주세요.

팁을 더 드리자면 가운데에 위젯을 위치하고자 한다면 <center>를 맨 위에 입력해 주시면 되용 ㅎㅎ

저장을 한 후 사이드바에서 위젯이 나올 부분을 설정해 주세요 ㅎㅎ 끌어당겨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메인 화면을 보시겠어요~ ㅎㅎ

사이드바에 위젯이 설치된걸 볼 수 있어요. 아직은 팔로가 없네요. 괜찮아요 전 새내기 블로거니까 당연한걸요.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에 위치한건 아까 사이드바 설정할 때 보이던 프로필 레이어를 추가하면 나온답니다.ㅎㅎ

 

 

 

이렇게 잉잉님의 팁으로 나날이 티스토리에 적응을 해나가는 군요 ㅎ

이제 보니 티스토리는 블로그의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 개인 홈페이지 처럼 꾸미기도 가능해 보여요

제가 고수가 되면 곧 그런날도 오겠죠 ㅎㅎ

(초등학교때 홈페이지 만들던 때가 그립네요. 너무 오래되서 다 잊어버렸어요,. ㅜ ㅜ)

 

다음 포스팅은 방금 이용한 배너 출력을 이용한 다른 위젯 설치 응용을 간략하게 소개해볼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