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에만 되는 사이드바 같은 플로팅 모듈 추가하기

안녕하소, zbath를 한글로 치면 나오는 큠소닉으로 활동 시작한 사람입니다. 

 

 

 

 

 

  • Floating 유동적인

  • 영어로 해석하면 저렇다.

  • 하지만 광고 용어로 더 잘 쓰이는 듯.

  • 떠다니는)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쪽과 관련되어 탄생한듯 하다.

  •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사이트 내 계속 광고를 띄우는 수법인 듯.

     

오늘 주제는 플로팅 (보통 광고로 쓰임) 모듈이다.

 

사실 지난번 포스팅에 다음 포스팅 예고를 사이드바에 위젯 달기 응용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더 더 매력적인 플로팅 모듈을 가지고 왔다.

플로팅 모듈에 대해 어쩌다 알게 되었냐면.

 

 

통계를 알려주는 amung의 탭 코드 설치화면.

 

실시간 통계 및 게시글 뭐 보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www.whos.amung.us

요기 위젯 다는건 지난번 네이버 이웃 커넥트 달아준것처럼

접속해서 위젯 코드만 받아다가 설치하면 됩니당.

 

아무튼 저 탭으로 되어 있는 형상이 매력적이라 저걸 훔치겠다고

저기 자바 스크립트 코드를 대강 훑는데.. 넘사벽.

난 읽을 수 없었다. (고작 주소와 alt로 설명 넣는 글 수정정도)

그래서 하.. 좌절좌절 하는데

잉잉님 소개로 알게되었던 백전백승님 블로그에서 글을 읽다가 알게됨

백전백승님 포스팅 : http://min-blog.tistory.com/603

플로팅이라고.ㅋㅋ 근데 그 블로그 글은 나에게 적합하게 와닿지 않아서

검색 스타트 들어감.

 

오 내 맘에 드는 느낌 발견.

햇살조림님의 포스팅 : http://anythingtip.tistory.com/538 - 플로팅 이미지 다운받는 곳

  http://anythingtip.tistory.com/545 - 제가 관심없는 테두리 설명여기.

 

자 이제 내 방식대로 요걸 설명할게요 ㅋ

 

 요거 다운받으시고 아래 설명이랑 이미지 첨부 확인하세욤.

테두리_및_클릭이미지_수정코드.txt

 

 

 색이 같은 부분이니 참고하시고, view 구독 이라고 쓰여있는건 수정이 가능한 설명이에요.

마우스를 이미지에 가까이 하면 나오는 설명이거든요 ㅎㅎ

첨부된 텍스트 파일을 html/css의 article_rep_desc 아래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아이디 부분을 꼭 본인의 티스토리 아이디를 쓰시길(주소)

한rss가입되신 분도 주황색 테두리 부분을 바꿔주셔야 해요.

anythongtip이라고 쓰여있는건 햇살조림님 아이디거든요.

텍스트 첨부때는 그 부분도 한알에스에스아이디로 한글로 수정했습니다.

 

이게 다에요. 이렇게 간단한데.. 그것도 모르고.. 후.. 정말 좋습니다. ㅋㅋ

 

 

제가 제작한 클릭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저작권은 심슨한테 있을텐데 써도 되나 몰라.

우린 상업이 아니니 괜찮은걸로..?

 

click.zip

 

 

제가 직접 만든 뷰 온 아웃 이미지요

이것도 뷰 마크 가져다 썼는데 안되는건가..?

 

viewonout.zip

 

한 rss는 제가 안써서 안만듦. 햇살조림님 블로그 가셔서 다운받으세염.

 

여기까지 매우 쉽고 간단한 플로팅 모듈 설치 방법입니다.

응용은 아주아주 무궁무진하니 알아서들 하세요 ㅎㅎ

제가 추가한 부분은 네이버 블로그 링크와 네이버로 티스토리 이웃추가하는 거 정도.

그건 뭐 다음에 포스팅 하던지 할게요 ㅋㅋ 별로 그것도 어려운거 없어요~!

네이버 이웃 추가는 저는 좀 헤맸으니 저랑 비슷하신 분은 어려우실듯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