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스킨 등 이미지 수정이 안될때

간략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ㅋㅋ

처음 스킨을 받고 티스토리 안에서 스킨 이미지를 수정하려는데

첨부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올렸는데도 이상하게 적용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이렇게 하면 된다, 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포스팅할게요.

 

 

 

수정하신 이미지를 추가해주세요.

 

추가한 이미지를 누르고 미리보기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속성에서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속성에 나오는 주소 중 이미지 확장명 이하는

삭제해도 괜찮습니다.

 html/css 에서 컨트롤 F로 기존에 바꾸실 이미지 주소를 찾으시고

새로운 이미지 주소로 바꿔주시면 되요

스샷엔 ?이하도 그냥 넣었네요.. ㅋ

이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스킨이미지 파일의 원 주소를 몰라서 속성값에서 주소를 복사해서 쓰는데요.

수정한 이미지 예를들어 타이틀이미지면 타이틀.png 이렇게 저장했다고 칩니다.

본래 스킨에도 타이틀.png면 같은 이름이라 수정한 파일을 못읽는 것 같아요.

그럼 수정한 파일이름을 1타이틀.png 이런식으로 이름만 바꿔주고 파일을 업로드하시고

컨트롤 F로 수정하고 싶은 타이틀.png를 찾아서 1타이틀.png 이렇게 바꿔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

(./images/title.png -> ./images/1tite.png) 혹은 (/images/title.png ->/images/1title.png)

.을 붙이고 안붙이고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 을 붙이는게 정석일 수 있습니다.

정석은 보통 길잖아요 ㅋ . 하나라도 긴게 정석일듯.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원인은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모르지만

주소를 제대로 못읽는것이니 주소값을 바꿔주면 정상작동하게 됩니다.